Blockchain과 Grocery의 만남 블로서리(BLOCERY)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꽃길가즈앙입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집콕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온라인 신선식품몰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인 신선식품몰로
마켓컬리, 식탁이 있는 삶, 쿠팡 프레쉬등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이러한 신선시장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키면서
더 많은 소비자의 유입을 이끌어내기 위해
블로서리(BLOCERY)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블로서리(BLOCERY)는
SCF 통합 농산물 밸류체인 플랫폼으로
금융. 물류. 데이터의 투명한 공유를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로 결속되는
농산물 예약구매 및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식자재 유통에는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있다.
우리는 아래와 같은 기사의 내용을
심심치않게 접하곤합니다.
양파 풍작->소비자 가격 조금 하락
양파값 폭락->소비자 가격 제자리
양파값 폭등->소비자 가격 폭등
생산사, 물류 유통상, 소매상, 구매업체
최종 소비자등의 공급망안에서 끝나지않고
유통하는 대상이 국민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정부의관여가 필수적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식품산업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식자재 유통은 힘의 불균형이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 블로서리 해결방안
공급망 안에서 가장 취약한
이해관계자의 니즈를
단계별로 해결하는 타겟팅 전략으로 접근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서리 플랫폼은
점차적으로 영역을 넓히고
유통분야에 취약한 외상결제 관례를 기점으로
현금흐름이 약한 상인들이
빠른 시일 내에 대금을 정산받게 하여
공급자와 구매자 관계를 강화하고
건전하고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듭니다
# 나이스 푸드
식자재 유통상과 소상공인간의 선정산에 기여하는
식자재 유통 개인투자 플랫폼으로
식자재 유통상이 소상공인에게
식자재를 납품하고 늦어지는 대금 문제를
블로서리 선정산 서비스가 해결하고
투자자는 신용평가를 통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누리며,
유통상과 소상공인이 선순환하는 거래 생태계를 만듭니다.
# 마켓블리
블록체인 기반
프리미엄 농산물 에약서비스로
소비자는 안전하고 신선한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받고
생산자는 제값을 받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 BLCT
블로서리 플랫폼내에서 사용하는 토큰으로
밸류체인 내에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을 강화시켜주고
생태계의 참여하는 동기부여의 매개체로 활용됩니다.
1.핀테크 서비스 이용 수수료
2. 디앱 유저 대상 법정화페 서비스 대비 우대
3, 예약 구매시 쌍방향 에스크로
# BLCT 토큰분배
# 블로서리 로드맵
# 블로서리 파트너사
# 블로서리 관련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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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bloc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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